경기분석
분류 축구

J리그 3월 21일 수원삼성 : FC서울 경기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수원 삼성은 주중 포항 원정에서 선수비 후역습의 정석을 선보인 끝에 3-0 완승을 거뒀다. 올 시즌 개막 후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하며 3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지난 시즌 ACL 8강 진출 기세를 올 시즌 리그에서 고스란히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DF 헨리에 이어 민상기가 부상으로 쓰러지는 등 수비진에 줄부상 악재가 발생했음에도 불구, 5경기 1실점만 허용 중이라는 점이 매우 놀랍다. 이에 힘입어 박건하 감독의 주가도 연일 치솟고 있는 상태다. 이번 주말에도 문제는 공격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포항 원정에선 상대가 선제실점 이후 라인을 끌어올림에 따라 넓은 뒷공간을 공략할 수 있었지만, 서울과의 홈경기에서 그러한 장면은 웬만하면 연출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FW 김건희의 활약도 사그러들 수 있는 만큼 FW 제리치가 반드시 한 방을 터뜨려줘야 할 것으로 보인다. 스리백 라인은 이번 주말에도 DF 장호익-최정원-박대원이 책임지게 될 듯. 서울과의 최근 슈퍼매치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FC서울은 광주와의 홈경기에서 MF 기성용이 2경기 연속 결승골을 터뜨리며 2-1 신승을 거뒀다. 활기찼던 전반전에 비해 후반전 들어 다소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기성용이 또다시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던 한 판이었다. 최근의 불미스런 사건에도 불구, 기성용이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며 팀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MF 나상호 역시 팀의 새로운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 FW 박주영, 조영욱, MF 팔로세비치의 득점력만 살아나주면 좀 더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갈 수도 있을 전망이다. 역시나 팔로세비치가 포항 시절의 활약상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김진야가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DF 윤종규가 우측 풀백 역할을 책임질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1 승, 3-3 무, 1-3 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수원: FW 한석희(백업/불투명), MF 안토니스(주전급/불투명), DF 헨리(핵심전력/불투명), 민상기(주전/불투명), 양상민(백업/부상), 조성진(백업/불투명).


서울: MF 고요한(주전/부상), 알리바예프(백업/부상), DF 김진야(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C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포항 원정에서 역습으로 재미를 봤던 수원이지만, 서울과의 홈경기에선 도리어 답답한 흐름을 맞이할 공산이 크다. 단, 서울 역시 공격진의 폼이 좋다고만 볼 수 없는 만큼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서울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경기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