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분석
분류 야구

K리그 3월 6일 발렌시아 : 바야레알 경기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K리

지난 시즌 K리그2 우승과 함께 K리그1로 복귀한 제주 유나이티드는 성남과의 원정 개막전에서 0-0으로 비겼다. 경기 후반부에 10명으로 싸웠음에도 불구, 끈질긴 수비력을 선보인 끝에 승점 1점을 획득하고 안방으로 돌아온 상황. 이번 홈 2R에선 좀 더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질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단, FW 진성욱이 지난 경기 퇴장으로 결장이 불가피한 와중에 새로 영입한 용병들인 FW 제르소, 켄자바예프가 정상 가동되지 않고 있다는 점은 커다란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지난 시즌 잦은 부상을 겪었던 FW 주민규의 컨디션 이슈, FW 자와다의 K리그 적응문제 등을 종합하면 공격력이 본 궤도에 오르기까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시즌 K리그2 최다 도움을 기록했던 MF 김영욱도 개막전에 결장한 만큼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고 봐야 할 듯. 전북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무 7패로 9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 중이다.




디펜딩 챔피언 전북 현대는 홈에서 서울을 2-0으로 잡고 개막전부터 승전보를 울렸다. 경기내용은 스코어 대비 답답한 편이었으나, 골 결정력 우위를 바탕으로 승점 3점을 챙기는데 성공한 상황. 단, 김상식 신임 감독이 '닥공'을 넘어 '화공'을 슬로건으로 앞세운 것치고는 내용 면에서의 답답함이 눈에 띄었다는 평이다. 특히 경기 중반부까지 서울과의 중원 싸움에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던 만큼 MF 손준호(현 산둥) 이적, 쿠니모토-이승기 부상 등의 악재들을 무작정 무시해선 안될 것으로 보인다. MF 한교원 역시 개막전 도중 부상을 당해 당분간 결장이 불가피해진 상태이기도 하다. 그래도 이승기는 이번 주말에 복귀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 개막전 교체 멤버로 출전했던 FW 일류첸코-MF 바로우 콤비 역시 이번 제주전에는 선발로 나올 공산이 크다고 봐야 한다. 제주 원정에선 2017 시즌에 당한 1-2 패배 후 4경기 연속 무패(3승 1무)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제주: FW 진성욱(주전급/징계), 제르소(주전급/불투명), MF 김영욱(주전/불투명), 켄자바예프(주전급/불투명).


전북: MF 한교원(주전/부상), 쿠니모토(주전/부상), 이승기(주전급/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전북의 6:4 우세를 예상. 서울과의 개막전 내용이 상당히 실망스러웠던 전북이지만, 제주 공격진의 악재는 그 이상으로 심각한 상태다. 두 팀의 골 결정력 차이가 말을 하며 전북이 승점 3점을 가져갈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전북 승(추천:★★★★☆).


- 핸디캡: 전북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스크랩

그 3월 6일 발렌시아 : 바야레알 경기분석 토토쉴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경기분석